본문 바로가기
J O Y

임신 극초기증상과 주의사항

by 핑크선인장 2023. 7. 25.

목차

    임신과 출산은 새 생명을 10개월 동안 품고 그 탄생을 지켜보는 아름다운 경험입니다. 임신 중에는 매 순간이 조심스러운 시기이며, 특히 임신 초기에는 더욱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아이를 가질 예비 엄마들의 임신 극초기증상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임신 극초기 증상

    다음은 임신 극초기의 많이 나타나는 주요증상들 입니다. 하나씩 확인해보겠습니다.

    ● 생리불순
    ● 유방변화
    ● 피로와 나른함
    ● 소변 빈도 증가
    ● 체온 변화
    ● 과식
    ● 소화불량
    ● 변비
    ● 아랫배 통증
    ● 감정기복

     

     

     

    임신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증상은 생리가 오지않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에 따라 한 달에 한 번씩 생리가 오는 것이 정상이지만, 성관계를 가졌는데 생리가 없다면 임신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임신 초기에는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방과 유두가 커지고 가슴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소변이 자주 마려워서 화장실을 자주 들락날락거리게 됩니다. 몸이 무거워지며 나른한 느낌과 기초 체온이 올라가면서 열이 난듯 땀이 많아지며, 계속해서 잠이 쏟아질 수도도 있습니다.

     

    또한, 배 아랫쪽이 묵직하게 당기면서 통증을 느낄 수 있고, 소화불량으로 변비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감정 기복이 심해져 우울증과 비슷한 우울감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개인마다 조금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체로 위와 같은 증상들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임신 여부를 확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위와 비슷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임신 여부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임신 초기는 소중한 내 아기와의 첫 만남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산모가 특히 건강에 신경 써야 합니다. 의사와의 상담하에, 정기적인 검진과 적절한 케어를 받으면서 즐겁고 건강한 임신 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임신임신

     

    임신 극초기 주의사항

    임신 초기에는 아기와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임신 초기에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약물 복용

    배속 아이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약물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을 방문할 때 꼭 임신 사실을 밝히고, 의사와 상담하여 안전한 약을 처방받아야 합니다. 종합 감기약과 같이 임의로 구매하는 약물도 피하시기 바랍니다.

     

    ● 파마, 염색 등의 헤어 스타일링을 자제

    임신 초기 3개월은 태아의 여러가지 기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파마나 염색약 등의 독한 성분이 태아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꼼꼼히 확인하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오래 서 있는 자세, 배에 힘을 주는 행동, 심한 가사 활동 자제

    임신 초기에는 다리와 하복부에 무리가 가는 행동이 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래 서 있게 될 경우 틈틈이 휴식을 취하고, 심한 가사 활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로 가는 혈액이 감소하여 현기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임신임신

    ● 장시간 운전 자제

    1시간 이상의 장거리 운전은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고 위험도 존재하므로, 태아에게 치명적인 물리적 타격을 피하기 위해 운전을 자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성생활 주의

    수정란이 착상하는 3개월까지는 아무래도 성생활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궁벽을 자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며 출혈이나 통증이 발생한다면 즉시 산부인과를 방문해야합니다.

     

    ● 적절한 운동

    하루 30분 정도의 가벼운 운동이 체력 관리와 태아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과도한 운동은 태아의 건강에 해를 줄 수 있으므로 적당한 운동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감기 주의

    여름철에는 외부의 높은 온도와 실내의 낮은 온도로 인해 가벼운 감기도 주의해야 합니다. 겨울철에는 실내에서 운동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실내 온도 유지에 주의하여 체온 조절에 신경 써야합니다.

    임신

     

    오늘은 임신 극초기증상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임신 여부와 관련하여 개인마다 조금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반드시 모든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 알아본 임신 극초기의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임신 초기부터 건강한 생활 습관과 영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인 검진과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태아와 엄마의 건강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 치료 원인 완벽분석

    매년 연말연초에 뉴스에서 나오는 소식들을 보면, 계속해서 출산율이 곤두박질치고 있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올해는 특히나 그 심각성이 피부로 와닿게 느껴질 정도로 TV에서 자주 다뤄지고

    abundancehippo.com

     

    손톱 검은 세로줄 왜 생기는걸까? 해결방법은?

    손톱 검은 세로줄 왜 생기는 걸까? 손톱은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된다는 사실! 모두가 어느 정도는 아실 텐데요, 오늘은 손톱에 생기는 검은 세로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bundancehippo.com

     

    서울 가성비 호텔 남산뷰에 트리플룸까지 - 트레블로지 동대문

    연말을 맞아 서울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 듯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서울시에서는 연말을 맞아 다양한 퍼포먼스와 조형물들 설치하고 있는데요, 많은 호텔들과 레스토랑에서도 크고 작

    abundancehippo.com

     

    일본여행 준비물 꿀팁 - PCR, 코로나 백신, 비지트 재팬 웹

    코로나 이후, 여행은 물론 유학이나 출장 등 모든 이유로의 입국을 금지했던 일본. 그러나 지난 10월부터 일본으로의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무비자로 일본 여행이 가능해졌다는 소식

    abundancehipp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