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 O Y

일본여행 준비물 꿀팁 - PCR, 코로나 백신, 비지트 재팬 웹

by 핑크선인장 2022. 11. 28.

목차

    코로나 이후, 여행은 물론 유학이나 출장 등 모든 이유로의 입국을 금지했던 일본. 그러나 지난 10월부터 일본으로의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무비자로 일본 여행이 가능해졌다는 소식에 너도나도 일본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요즘, 저도 도쿄로의 여행을 준비하며 코로나 시국 꼭 준비해야 할 것들을 체크해봤습니다. 절대 잊지 말아야 할 일본여행 준비물과 백신 관련 내용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일본여행준비
    일본여행준비

    일본여행 준비물 백신은 몇 차까지?? PCR 필수??

    코로나 시국의 해외여행이란, 여간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많은 것이 아닙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꼼꼼하게 더블 체크하여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절대 없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 일본여행 백신은 3차 면제 / 2차 이하는 PCR 필수

    코로나 백신을 1차 또는 2차까지만 접종한 경우, PCR 검사는 필수입니다.

     

    코로나 백신을 3차 이상 접종한 자는 PCR 검사가 면제이며, 백신 접종 확인서가 필수입니다. 백신접종 확인서는 꼭 영문이나 일본어로 작성된 것으로 준비하여야 합니다.

     

    자녀와 함께 하는 일본 여행인 경우에는 부모가 둘 다 3차 이상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다면, 만 18세 미만의 자녀는 PCR이 면제입니다. BUT, 영문으로 된 가족증명서와 부모의 영문으로 된 백신 접종 증명서를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부모가 둘 다 2차 이하로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다면, 아이 포함 모든 가족의 PCR 음성 확인서가 필수적입니다.

    만 6세 미만의 아이는 PCR과 백신 접종확인서는 모두 면제됩니다.

     

    일본여행준비_백신
    일본여행준비_백신

    * 주의할 점 *

    일본여행 준비 시, PCR 검사는 출국하는 비행기 탑승 전 72시간 내에 검사가 완료된 확인서로 제출해야 하며, PCR 검사 시 병원에 꼭 일본 출국용이라고 말씀을 드려야 합니다. 

     PCR 음성 확인서에 기재되어 있는지 꼭 확인할 사항
    검체 채취 / 검사법 / 검사결과 / 검체채취 날짜와 시간 / 의료기관명과 직인


    • PCR 확인서 양식 확인 - 파일 첨부

    PCR 확인양식.pdf
    0.74MB
    pcr확인서pcr확인서
    pcr확인서

    일본어 버전과 한국어 버전으로 PCR 검사 확인서 양식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위에 기재한 체크해야 할 부분들을 검사 후 꼭 체크하여 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신속항원검사(RAT)는 일본 여행시 입국용으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꼭 PCR검사로 음성확인서를 영문이나 일본어로 발급받아야합니다.

     

    일본여행_출국일본여행_출국
    일본여행_출국

     

    * 일본여행 준비 백신이냐, PCR 이냐 - 꿀팁!! *

    PCR 검사는 가장 저렴한 곳이 "씨젠 의료재단"으로 미리 예약 후 방문하여 검사 시, 발급 비용은 65,000원입니다. 가장 저렴한 비용이 65,000원부터 11만 원까지 지출금액이 크게 들어가는데요, 그래서 일본으로의 출국 계획이 있으시다면, 3차 백신을 접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백신 접종은 무료이니까요. 일본 환율도 저렴하고 가성비로 일본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차라리 백신 3차를 접종하고 접종확인서를 첨부하여 출국하는 편이, 매우 합리적이라는 생각입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

     

    그렇다면?

     

    • 일본여행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코로나 백신을 3차 이상 접종하신 분은 백신 접종증명서를 영어 또는 일본어로 작성된 것으로 준비하여야 합니다.

     

    백신 접종증명서에 기재되어 있는지 꼭 확인할 사항
    이름 / 생년월일 / 백신 종류 / 백신 접종일 / 백신 접종 횟수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 네이버에 "예방접종 도우미" 검색 또는 아래 첨부해드린 링크로 들어가 시편 가능합니다. 꼭 "영문"으로 선택하여 출력하셔야 합니다. 혹시 모르니 여러 장 발급해서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nip.kdca.go.kr/irhp/mngm/goVcntMngm.do?menuLv=3&menuCd=341

     

    예방접종도우미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안될 경우 정부24(www.gov.kr)에서도 발급 가능함을 안내해 드립니다. 정부24 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정부24에서 자녀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경

    nip.kdca.go.kr

    - 온라인(정부 24) 발급 : 검색 포털사이트에 '정부 24'에 접속하여 발급 가능

    - 컴퓨터 사용이 불가능한 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일본여행_편의점
    일본여행_편의점

     

    • 일본 여행 비지트 재팬 웹

    비지트 재팬 웹(visit japan web)을 이용하면 코로나 검역 그리고 입국 CIQ와 세관신고 세 가지를 한꺼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본 여행 입국 예정 2주 전부터 최소 6시간 전까지 등록해야 가능합니다.

     

    https://www.vjw.digital.go.jp/

     

    비지트 재팬 웹 등록은 필수는 아닙니다. 그러나 비지트 재팬 웹을 등록하면, 입국 수속 시 누구보다 빠르게 진행이 되고 긴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한국어 지원이 가능하니, 꼭 등록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 18세 이상은 개인적으로 따로 생성 가능하고, 18세 미만은 동반가족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출발 72시간 내에 비지트 재팬 웹에서 설문지를 작성해야 하고, 서면 서약서와 영문으로 된 백신 3차 접종증명서 또는 PCR 영문 음성 확인서를 등록합니다. 모두 작성하고 나면 심사 중이라는 문구가 나오고 완료 시, 메일이 한통 옵니다. 메일로 첨부되어 오는 큐알코드 총 3개를 꼭 핸드폰에 저장하셔야 합니다. 캡처로도 가능! 그리고 일본 여행 입국시 차례로 보여주면 클리어! 편리하게 입국절차를 마칠 수 있습니다.

     

    일본여행_시부야
    일본여행_시부야

    일본여행 준비물 -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은?

    • 110v 콘센트 - 돼지코 콘센트

    일본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전압이 110v입니다. 꼭 콘센트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동네 다이소에서도 판매 중이니, 쉽게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 여행자보험

    상해를 입을 수 있는 위험뿐만 아니라, 해외여행 시에는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소매치기를 당할 위험도 크기 때문에 여행자 보험은 필수적으로 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이 여행자보험 덕분에 잃어버린 카메라 값을 거의 보상받을 수 있었습니다. 보험사별로 다양한 혜택들을 비교하여 꼭 보험을 드시길 바랍니다.

     

    일본여행_도쿄타워
    일본여행_도쿄타워

     

    • 현금, 동전지갑

    신용카드로 웬만하면 가능한 곳들이 많지만, 아직도 일본에서는 현금만 받는 곳들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작은 소도시 쪽으로 돌아보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현금 준비는 필수! 현금을 사용하다 보면 동전이 생기는 일이 많은데요, 이럴 때 생각지 못하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동전지갑입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있으면 매우 유용한 필수 아이템! 동전지갑도 꼭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 포켓 와이파이 또는 유심

    예전에는 저렴한 포켓 와이파이를 주로 이용했었는데요, 아무래도 생각보다 커다란 도시락 같은 물건을 가방에 계속 넣어 들고 다녀야 하는 부담감이 생각보다 컸습니다. 그래서 저는 유심을 이용할 생각입니다. 일본 여행 유심 검색해보시면, 최소 1일부터 최대 30일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니, 본인의 여행 기간이 맞춰서 초이스 하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도 꼭 필요한 여권과 신분증, 여벌 옷, 신발 등등 안 챙기실 분은 없겠죠 -? 일본은 변화무쌍한 날씨를 자주 보여주는 섬나라이기 때문에 날씨를 지속적으로 체크하여 옷차림과 준비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일본여행_하라주쿠일본여행_하라주쿠
    일본여행_하라주쿠

    일본여행 준비물 백신 꼼꼼히 챙겨서 즐거운 여행

    오늘은 다시 풀린 일본여행 준비물과 백신, PCR 접종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코로나 시국, 해외에서 당황하지 않도록 더욱 세심하게 준비하여야 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첨부해드린 자료들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도 잘 준비해서 다녀온 후, 후기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핑크선인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