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 O Y

전주 냉면 맛집 정가네 냉면

by 핑크선인장 2022. 7. 12.

목차

    전주 냉면 맛집 발견! 정가네 냉면

    무더운 여름이면 가장 생각나는 음식은 바로 냉면이죠? 자타공인 냉면 마니아로써 매년 어디가 맛있나 찾아다니는 취미가 있는 1인. 최근 유명세를 타고 있다는 작은 냉면가게를 다녀와봤습니다. 바로 전주 정가네 냉면입니다

    정가네냉면-비빔냉면
    정가네냉면-비빔냉면

    전주 고속터미널 근처 정가네 냉면

    전주 고속터미널 옆 건물에 위치한 정가네 냉면. 주차는 가게 바로 앞에 2대 정도 가능해 보였어요. 규모가 큰 가게는 아니라서 따로 주차장은 없는 듯했습니다. 뒷골목이나 전주 고속버스터미널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정가네냉면
    정가네냉면

    전주 냉면 맛집 정가네 냉면 도착

    동네에 있는 작은 가게의 느낌인데요, 벌써 소문이 났는지 계속해서 손님이 들어오더라고요. 냉면만 하는 집인 줄 알았는데, 냉면뿐만 아니라 갈비탕도 전문으로 하는 가게였어요.

    정가네냉면-매장정가네냉면-매장
    정가네냉면-매장

    정가네 냉면 내부의 모습입니다. 작은 식당이지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깨끗한 느낌이었어요. 처음 들어갔을 때 테이블이 꽉 차있어서, 나중에 손님들이 조금 빠진 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정가네냉면-음식설명정가네냉면-음식설명
    정가네냉면-음식설명

    사장님께서 식재료와 음식에 대해서 정말 진심이신 느낌입니다. 모든 음식 반찬들까지도 직접 다 만드신다고 크게 적혀있습니다. 냉면 육수도 소고기를 직접 이틀 이상 우려내어 만드셨다는! 이미 엄청나게 기대가 되었고요

    정가네냉면-메뉴판
    정가네냉면-메뉴판

    정가네 냉면의 메뉴판입니다. 메뉴도 전문점답게 딱 냉면과 갈비탕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갈비탕을 드시는 분들도 많아서 살짝 고민이 되었지만, 냉면이 땡기는 매우 더운 날이었고 요. 일단 처음 방문한 식당에서는 무조건 기본을 먹어보자는 주의여서 물냉면, 그리고 비빔냉면보다 더 진한 맛 일 듯해 보이는 회냉면을 주문했습니다.

     

    회냉면과 비빔냉면 가격이 같다니! 당연히 회냉면으로 선택해야겠죠? 하하하

    정가네냉면-온육수정가네냉면-온육수
    정가네냉면-온육수

    한쪽 벽에는 보온 통이 있는데요, 보아하니 뜨끈한 육수가 준비되어있는 듯했습니다. 그렇다면 바로 맛을 봐야겠죠? 함께 있는 컵에 살짝 담아서 맛을 봤는데요, 굿! 짭짤하고 뜨끈한 게 속이 확 풀리는 느낌? 아주 맛있었어요.

     

    이 맛을 보니, 틀림없이 음식은 맛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정가네냉면-기본반찬
    정가네냉면-기본반찬

    육수 한 컵을 비우고, 경건한 마음으로 냉면을 기다려봅니다. 반찬은 무생채 한 가지 나오더라고요.

    물냉면과비빔냉면물냉면과비빔냉면
    물냉면과비빔냉면

    드디어 기다리던 냉면이 나왔습니다. 한눈에 봐도 일단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냉면을 가져다 주신 직원분께서 한마디 해주셨어요.

     

    "사장님께서 보통보다 양을 조금 더 드렸어요"

    어머나! 이런 서비스 너무 좋아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안 그래도 곱빼기로 시킬까 조금 고민했었는데, 이런 행운이!

    물냉면물냉면
    물냉면

    물냉면 먼저 맛을 봅니다. 기계로 막 뽑아낸 얇은 면발이 딱 제 스타일이었어요. 이런 얇은 면, 정말 좋아하거든요. 호로록 먹을 수 있으니까요.

     

    깔끔한 육수예요. 살짝 시큼한 맛이 조금 강했습니다. 식초가 필요 없음! 그런데 냉면이 조금만 더 차가웠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살짝 있었습니다. 바로 즉석 해서 면을 뽑아 나오다 보니 조금 국물이 미지근한 느낌? 냉면은 이가 시리게 차가워야 제 맛인데 말이죠..

    물냉면면발
    물냉면면발

    그렇지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함께 들어있는 부드러운 고기와 함께 먹으면 꿀맛!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엄청난 양의 면발에 행복한 식사시간.

    비빔냉면
    비빔냉면

    정가네 냉면의 비빔냉면!

    무슨 탑처럼 면과 고명들이 쌓여 있는 모습입니다. 우와.. 나오게 하는 엄청난 양의 냉면. 사장님, 이렇게 막 퍼주셔도 되시는 겁니까..? 감사합니다.

     

    양념도 가득히 올라가 있어서 딱 봐도 이미 이건 맛이 없을 수 없어!라고 생각했지요

    회냉면회냉면
    회냉면

    오이와 달걀을 한쪽으로 치워보니, 아래쪽에 양념된 회가 한주먹이! 사장님께 여쭤보니, 가자미 회라고 하시더라고요. 쫄깃쫄깃한 식감에 양념까지 가득한 회도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면발을 호로록 한입 먹습니다.

     

    와우. 양념이 정말 찐합니다. 자극적인 맛이고요. 매콤, 달콤, 새콤. 누구나 맛있다고 느낄만한 비빔냉면의 맛입니다. 역시 비빔냉면보다는 회냉면을 시키길 잘한 것 같더라고요. 회 한 점과 면발을 같이 돌돌 말아서 먹으면, 그냥 찐입니다. 강추할게요!

     

    개인적으로 물냉면보다는 비빔냉면을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비빔냉면 당기는 날, 전주 냉면 맛집 정가네 냉면 추천할게요! 

    /

    핑크선인장

    반응형

    댓글